안녕하세요.
Ted(테드)의 외가 친지분들께서 언젠가는 이 글을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진과 Ted가 기억하는 몇가지 정보만 가지고 글을 올립니다.
Ted는 1985년 2월 9일에 태어났고 흑인 미군이셨던 아버지(Theodore Fenton Martin)와 한국인 어머니(Pack Un Suk)사이에서 태어났어요.( 어머니의 이름이 Pack Eun Suk 인지. Pack Un Suk 인지 테드는 정확하게 모르는 것 같아요)
사정은 모르겠지만 어머니에 대한 기억이 거의 없고 사진 몇장과 Ted가 4살때 자신의 곁을 떠났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부모님은 한국에서 결혼식을 가졌고 아마도 Ted가 태어나 3살까지는 한국에서 거주했던 것 같습니다.
현재 테드는 한국말을 전혀 못하고 영어만 사용합니다. 그리고 기억하는 것이 하나 있는데 어렸을때 어머니께서 Rabbit's Song 이라며 산토끼 노래를 자주 불러주셨다고 해요.
어머니와 헤어지고 어머니께서 한국남자 Lee라는 분과 제혼을 하셨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합니다.
테드의 어머니는 테드와 연락을 끊지 않으려고 테드가 15살 될 때까지 연락처를 남기셨다고 하는데, 테드가 이사를 가게되면서 연락처도 함께 분실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테드의 아버지 Theodore Fenton Martin는 혼자서 테드를 11학년까지 키우다 돌아 가셨고 현재 테드는 결혼을 해 멕시코인 부인과 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어머니와 어머니의 가족을 찾으려는 이유는 테드는 주한미군으로 아버지와 같은 직업을 가지고 2014년 8월까지 한국에 머물다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합니다. 그전에 외할아버지와 외할머니 그리고 자신이 기억하고 있는 이모들을 꼭 만나 보고 싶다고 합니다.
85년 당시 흑인혼혈이 많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사진을 보시고 기억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꼭 연락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